[이달의 코치이:2013년] 둔포고 3학년 전상미

둔포고 3학년 전상미

“지치고 힘들 때 마다 성취해 나갈 수 있는 힘!”

아산고등학교 2학년 박종선

아산고등학교 2학년 박종선

어느덧 제가 김인경코치님과 코칭이라는 프로그램을 함께 한지 6개월이 되었습니다.

그동안 정말 많은 도움을 받았지만 그 중에서도 고등학교에 들어와 내 수준에서 무엇부터 해야 할지 몰라 목표를 정하고 있지 못했던 저에게 ‘나에게 맞는 앞으로의 장기목표와 단기목표를 세우고 그에 따라 학습계획을 세우는 과정’은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물론 혼자서도 잘 할 수 있는 일이라고 생각 할 수도 있지만 어떤 어려움이든 함께 해주시고 항상 응원해주시는 코치님이 옆에 계셔서 힘들지 않게 목표를 하나하나 성취해 나갈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도 코치님과 함께 약속한 계획이기 때문에 더 잘 지키고 싶은 마음이 생겼던 것도 목표를 이루는데 중요한 요인이었다고 생각합니다.

학습에 대해서 뿐만 아니라 감정에 쉽게 휘말려 공부에 지장을 많이 주는 성격인 저에게 코치님의 ‘객관적인 눈’과 ‘애정 어린 격려와 충고’는 제가 하루빨리 공부에 전념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주었습니다.

이렇게 코치님과 매주 만나 한 학기동안 학습코칭을 한 결과 1학기 때에 이어 2학기 때도 전 과목 1등급을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영어듣기가 가장 취약점이었던 저는 코치님과 Dictation 계획을 세워 매일매일 지켜나갔고 11월 모의고사 때는 당당히 듣기 만점을 받았으며 영어영역 모의고사점수 ’20점 향상’이라는 놀라운 결과를 제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