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코치이:2013년] 아산고 2학년 박종선

“학습동기를 찾고, 학습 절대량 늘리기”

아산고등학교 2학년 박종선

 

top8

아산고등학교 2학년 박종선

처음 만났을 때 종선이는 음악이 좋을 뿐, 공부를 해야 하는 정확한 이유를 찾지 못해 방황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사교육 없이 학교 심화반 수업을 중심으로 학습하였고 기숙사 생활로 자기주도 학습시간을 확보하기에는 더없이 좋은 환경이었으나, 학습동기부여가 되지 않아 계획한 양의 반도 채 실천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코칭을 통해 끊임없이 본인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고, 음악보다는 현실적인 목표를 찾아야겠다는 답을 내렸습니다.

 

중·등학교 교사에서 경찰로, 다시 경찰에서 대기업 취업으로, 지금도 목표가 계속해서 바뀌고 있지만 이러한 과정에서 스스로 공부의 필요성을 인식하였습니다. 이후 종선이의 모습은 180도 바뀌었습니다. 주에 10시간도 공부하지 않던 종선이가 겨울방학에는 매일 10시간씩, 주에 50시간 정도 공부하였고 수립한 계획의 80~90%이상 달성하였습니다.

 

또한 학습 계획을 이번 분기에는 고전문학 1회 정리하기 등과 같이 행동 목표의 형태로 수립하고 일관성 있게 실천하려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 결과 3월 전국연합모의고사에서 국어, 영어, 수학 모두 3등급이었던 성적이 11월 모의고사에는 국어, 수학 성적이 한 등급씩 상승하여 국어 2등급, 영어 3등급, 수학 2등급이 되었습니다. 자신의 꿈을 찾아 열심히 공부해가는 종선이의 모습이 자랑스럽고, 앞으로도 더 많이 성장할 수 있는 학생이라 생각합니다.